• 회사소개

KTCC Home  >  회사소개  >  KTCC

한국과 태국을 연결하는 다리의 중심 한-태교류센터

KTCC (KOREA-THAILAND COMMUNICATION CENTER)




비행기로 5시간 남짓 걸리는 '미소의 나라' 태국이 한국과 더욱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동남아 한류열풍의 진원지로 부상한 것은 물론 한국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한 축에는 한태교류센터 KTCC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은 물론 태국의 방송-신문 등 언론계에 폭넓은 인맥을 보유하고 있는 한태교류센터 KTCC는 태국 한류가 싹틀 무렵일 2003년 8월 15일 양국의 수도 방콕과 서울에 법인을 설립한 뒤 양국의 문화전파를 위한 큰 축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의 엔터테인먼트사업부와 이벤트사업부에서는 태국에서의 한국 드라마 영화 촬영 및 음반, 서적, 잡지 론칭은 물론 태국 방송, 영화제작, 콘서트 등을 진행했고통번역 사업부, 여행 사업부 등을 통해 양국간의 균형적인 문화교류를 위한 다리를 놓고 있습니다.

동남아를 달군 '대장금' 및 '풀하우스', '궁', '이죽일놈의 사랑', '파리의 연인', '눈의 여왕' 등 수많은 한국드라마의 음반을 태국에 가장 처음으로 론칭했고, 한류스타들이 한태교류센터 KTCC를 통해 태국인들과 만났습니다. 태국의 톱스타들도 한태교류센터 KTCC를 통해 다양한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이들 톱스타들은 해피타트운동, 불우아동 시설 및 양로원 방문 등은 물론 지구 온난화 방지 캠페인 같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양국에서 병행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해 주었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2008년 이후부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태 대한민국 대사관, 한국관광공사, 재태 한인회,한태 상공회의소 등의 후원과 지원으로 매년 주최 주관해 오고 있습니다.

태국의 중심부에서 한-태 스타들의 합동콘서트, 패션쇼, 한국영화제, 한국관광소개, 전시회, 눈축제, 스타오디션 등이 어우러지는 한태우호문화축제는 한국을 집약해 알리는 계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한태 양국간 문화교류의 다리를 놓은 것은 물론 여행사업부를 통해 한국과 태국의 올바른 여행을 소개하는 해피코리아 (태국인의 한국여행), 해피타이(한국인의 태국여행) 브랜드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자의 행복을 추구하게 하는 '해피 여행정신'은 태국과 한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폭발적 반응을 일으켜 마니아 그룹까지 탄생시켰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대통령이 참가하는 아시안 정상회담의 업무지원 등을 비롯해 정부, 기관, 기업등의 주요 행사와 한태 양국 언론에 홍보 등을 통해 상호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태국에 한국을 알리고, 한국에 올바른 태국을 알리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늘 초심을 정진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