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KTCC 갤러리 Home  >  게시판  >  KTCC갤러리

경기도 태국 방콕 관광설명회 주목

조회수 : 775 2023.11.24

 

 



 

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7 7 태국 방콕 파크하얏트호텔에서 현지 여행업계 미디어를 대상으로 경기관광설명회 ‘Come to the real Korea, Gyeonggi’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태국에서 처음 열린 경기도의 관광설명회로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맞아 양국간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 태국 관광객들의 경기도 유치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날 1000개의 여행사가 가입한 태국 최대여행기구 태국여행업협회(TTAA, Thai Travel Agency Association) 관광산업의 체계적 발전을 위해 공동협력과 마케팅을 펼치고, 경기도 주요관광자원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체험상품 공동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체결했다.

 

이날 한국에서는 삼성물산 에버랜드리조트, 한국민속촌,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웨이브파크, 파주 디엠지곤돌라, 허브아일랜드, 현대 유람선 경기도의 마이스 얼라이언스 16개사가 참가해 태국내 주요 방한송출 여행사 17개사와 100 회에 이르는 11 비즈니스 매칭을 벌였다.

태국 주요언론 여행관계자 100 명이 참가한 설명회에서는 경기관광공사와 태국 1천개의 여행사가 회원으로 태국 최대 여행조직인 태국여행사협회(TTAA)와의 업무협약 체결, 하반기 가을 겨울상품 개발을 위한 경기도의 신규 관광 콘텐츠가 공개됐으며, 경기 퀴즈쇼, 태국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 네트워킹타임, 경기도를 배경으로 포토스튜디오가 운영돼 주목을 받았다.

 

 

김동연 경기 도지사는 환영사에서태국은 동남아의 한류 거점으로 엔데믹과 더불어 항공노선이 회복되며 잠재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양국간 상호교류와 협력이 기대된다 말하고 양국 관광기업들을 격려했다.

김동연 도지사는 이날 행사에 앞서 피팟 라차킷프라칸(Phiphat Ratchakitprakarn) 방콕의 관광체육부장관 청사에서태국 관광체육부장관과 타빠니 끼얏 파이분(Thapanee Kiatphaibool) 태국 관광청 부청장(청장 내정자) 만나 양국 교류관계를 논의했다.

 

지사는 "태국과 앞으로 확대했으면 하는 분야가 관광이다. 식당에서 일하는 분들도 '감사합니다'라고 한국말로 친근감 있게 인사를 건네는 한국 관광객이 태국을 얼마나 방문하고 싶어 하는지 눈으로 확인했다" "경기도는 산업과 경제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관광 명소도 많아서 한국 국민이 태국을 방문하고, 태국 국민이 경기도를 비롯한 한국을 방문하는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말했다.

경기도는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한 한국관광의 보고로 DMZ 태국인들의 관심이 많은 세계적, 평화생태를 품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코로나 이전인 2018-2019 태국인은 방한 외래관광객 5위를 차지했으며, 이중 43% 경기도를 방문했다.

 

https://blog.naver.com/leekiza/223150193728